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제천교육지원청Wee센터, Wee's Day 중등부 운영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경균) Wee센터는 1115일 금요일 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학교적응과 자기이해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중등부 Wee’s Day (위 센터의 날)를 운영하여 참가 학생과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Wee’s Day 중등부에는 11개교 46명의 학생과 인솔교사 11, 제천경찰서 SPO 1, 다인공방 외부강사 2, 제천Wee센터 전문상담인력 9명 등 총 70여명이 참가하여 인간 할리갈리, 기차놀이, 학교폭력예방교육, 선생님과 함께 하는 정서순화(넵킨아트)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Wee’s Day 중등부에 참가한 김OO 학생은 학교 밖에서 선생님과 다양한 단체게임과 체험활동을 같이 할 수 있어서 색다른 경험이었고, 선생님과의 거리가 심적으로 가까워진 것 같아 앞으로도 이런 활동이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제천교육지원청은 향후 평가회를 거쳐 미비점을 보완하고 개선해 내년에는 보다 질 높은 형태의 Wee’s Day 프로그램을 관내 학생과 학부모에게 지속적으로 제공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천Wee센터는 오는 22()에 초등부 Wee’s Day를 운영하여 5개교 30명의 학생과 학부모, 프로그램 강사를 포함 약 45명이 참여해 자녀와 부모간의 원활한 소통을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