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백운초등학교, 책과 체험이 있는 수업혁신 수업공개의 날 운영

제천백운초등학교(교장 최동섬)22일 책과 체험이 있는 신나는 이색 수업공개의 날을 운영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번 수업공개는 책과 꿈나무라는 주제로 1~6학년까지 학생들이 무학년제로 모둠을 구성하여 책과 관련한 체험을 하는 혁신적 수업으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올해 봄부터 키운 텃밭 작물인 고구마, 땅콩 등을 직접 판매하는 백운초에만 있으려나 상점3d펜으로 무지개 물고기의 비늘을 만들어 선물하기, 사제부가 함께하는 줌바댄스 등 8개의 신나는 수업을 체험하여 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교실 밖 수업혁신을 통하며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며 자기관리 역량 또한 기르는 기회가 되었다. 학생들은 스스로 수업을 만들어가며 도전정신과 자기표현력을 키우고 학생들끼리 체험부스를 이동하며 공감적 소통능력과 실생활 적응력 등이 향상되는 모습을 보여 교사와 학부모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책과 꿈나무체험 수업을 모두 끝내고 다수의 백운초 어린이들은 오늘의 수업이 너무나 신나고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다. 다시 한 번 이런 기회가 주어진다면 좋겠다며 즐거운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