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수산초중, 수산마을학교 한마당 축제

수산초중학교(교장 이영두)1017~18일 이틀 동안 학교 운동장과 수산체험마을 행사장에서수산마을학교 한마당축제를 열었다.

수산마을학교 한마당축제는 특색 있는 초중통합학교를 만들기 위한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학교축제와 마을축제(슬로시티 수산힐링축제)의 내용을 공동 운영하는 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학교를 마을의 구성요소로 인식하여 지역사회와 학교가 연계해 서로의 자원을 공유하고, 교육공동체가 마을 주민으로 참여하며 활동의 기회를 넓히자는 취지에서 마련하였다.

1일 차에는 수산초중학교에서 교육공동체 한마음 체육대회와 가족사랑 밥상머리 교육 등을 실시하여 마을과 학교 간 상호 협력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2일 차에는 수산체험마을 행사장에서 율동과 악기 연주를 선보인 학예공연과 학습결과물을 전시하였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만든 제과제빵, 목공제품, 천연비누를 판매하고 흡연예방교실, 과학 체험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며 교육공동체의 교육활동을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축제에 참가한 한 방문객은학교와 마을이 함께 해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더욱 풍부한 의미 있는 축제가 되었다.”고 말했다. 수산초중학교 교장(이영두)앞으로도 다양한 학교 프로그램의 폭넓은 공유를 통해 교육공동체와 지역 주민이 학교교육을 신뢰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