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홍광초등학교 영어골든벨 개최

홍광초등학교(교장 조광한)는 영어교육 내실화 사업의 일환으로 716~17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영어골든벨대회를 개최하였다.

20166학년을 대상으로 처음 영어골든벨을 개최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4~6학년 학년별로 각 대회를 진행하였다. 영어전담 교사들의 진행으로 2시간에 걸쳐 진행된 도전골든벨 대회는 초반 부에는 영어 교과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출제되었고, 후반 부에는 기본 어휘를 바탕으로 한 독해문제 등이 출제되어 영어실력 뿐 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겨루는 축제가 되었다. 서바이벌 방식이지만, 패자부활전 1문제를 통해 중도탈락 학생들에게 재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탈락한 이후에도 뒤에서 함께 문제를 푸는 한 학기의 영어학습을 총정리하는 복습의 장이 되었다.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교사에게는 학생들의 학습상황을 한 눈에 보고, 학생들의 성취를 즉각적으로 확인하는 즐거움을 맛 볼 수 있었다.

각 학년 대회의 우수 참가자 20여명에게는 학교에서 제작한 트로피를 수여하였다. 스스로 도전 골든벨의 규칙을 지키며 게임에 참여하고, 한빛관을 떠날 때는 앉았던 자리를 말끔히 정리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준 홍광초 학생들의 모습은 글로벌 언어를 배우고, 글로벌 매너를 실천하는 모습 그 자체였다.

6학년 골든벨 우승의 주인공 김승민 학생은 교실에서 배운 영어가 골든벨 퀴즈에 나오니 생동감있고, 더욱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마지막 2문제가 고비였는데, 친구들이 함께 팝송을 불러주고, 응원해주어서 골든벨을 울릴 수 있었습니다. 오늘 받은 트로피를 보며 더 열심히 영어공부하겠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