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의림여자중학교 동교동락 STEAM 퀘스티벌 실시

의림여자중학교(교장 최재승)712동교동락 STEAM 퀘스티벌행사를 실시했다. ‘동교동락동아리와 교과가 함께 즐거운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퀘스티벌(Questival)’‘Quest(탐구, 조사, 탐색)’‘Festival(축제)’을 합친 명칭이다. 종합하면, 이 행사는 동아리에서 할 수 있는 예능적인 활동들과 교과 학습적인 지식들을 모두 활용한 탐구 축제라 할 수 있다.

퀘스티벌은 총 세 파트로 이루어져있다. 첫 번째 파트 선생님과 함께시간에는 스마일 포토, What is this, 숟가락으로 탁구공 옮기기, 고깔고깔 대작전 등 담임 선생님이 확인하거나 도움을 줄 수 있는 종류의 퀘스트들로 구성되어 있다. 두 번째 파트 자유롭게시간에는 OOO 선생님 성함으로 삼행시 지어서 읽어 드리기, 교과 song 만들기, 교과 용어 문자 디자인, 스텝을 이겨라! 등 교실을 거점으로 하여 개별적으로 작성하거나 돌아다니면서 참여할 수 있는 퀘스트들이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 세 번째 파트 다 같이 모여서시간에는 단체 작품 만들기, 영화 포스터 패러디, 릴레이 글짓기, 스텝과 함께하는 단체 게임 등 학급 구성원들이 모두 모여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들이 마련되어 있다.

학생들은 다양한 콘셉트로 마련된 각각의 퀘스트들을 수행하며 학급 단위로 점수를 모으고 합산하여, 학년별로 1, 2, 3위를 기록한 학급 전원이 푸짐한 상품을 받게 되었다. 우수 학급 시상은 행사 당일 모든 파트를 진행한 뒤 댄스 동아리 디엄의 축하공연과 함께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작년 1회 행사에 이어 기말고사 이후 취약시기를 활용하는 차원에서 STEAM주간(창의융합교육활동주간)과 연계하여 이루어 졌으며, 자칫 애매하게 보낼 수 있는 1학기말 시기에 의림여중 학생들이 가진 다양한 교과 지식들과 넘치는 예능감을 발산할 수 있는 특별한 하루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