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홍광유치원 또래도우미와 함께하는 시원한 수박화채 만들기

홍광유치원(원장 이양순)에서12() 장애이해교육의 일환인 또래도우미 활동 시원한 수박화채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요리활동은 각 통합학급에서 또래도우미와 장애유아가 함께 숟가락으로 수박을 퍼내고 후르츠 칵테일, 과일, 사이다 등 화채를 만들어 보았다. 또래도우미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서로가 도우미가 되어 양보하고 배려하는 이해심을 키우는 등의 사회적 행동을 배우며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할 수 있었다. 이에 수박화채를 만들던 만3세 원아는 내가 사이다를 넣을테니까 너가 섞어줘. 같이 만들자!” 라고 말하며 해맑게 웃었다.

홍광유치원 햇살반 담임 김소원 교사는 이번󰡒장애이해교육의 일환으로 마련한 시원한 수박화채만들기 활동을 통해 더운 여름을 잠시나마 시원하게 할 수 있었으며, 또래도우미와 함께 긍정적 행동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