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백운중학교 지역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소통과 공감 프로그램 진행

제천 백운중학교(교장 유운목)에서 529()에 백운 평동2리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소통과 공감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 평동2리 경로당과 업무협약을 맺어 실시한 것으로 지역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행복 프로그램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아름다운 효()문화와 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경로당 어르신들께는 학생들과 함께 나눔과 베풂의 봉사의 기회를 갖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총 3회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에는 백운중 1학년 학생들이 자유학기 주제국어시간을 이용하여 첫 번째 질문이라는 동화책을 어르신들께 읽어드리고 모둠별로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회에는 경로당 청소봉사와 어르신들과 대화나누기, 3회에는 백운중 오케스트라가 공연을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최욱(백운중 1학년) 학생은 평소 경로당에 갈 기회가 없었는데 이렇게 학급친구들과 함께 가니 즐거웠고 동네 할머니 할아버지들과 함께 동화책 속에 있는 좋은 하루란 어떤 하루인가요?’라는 질문의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할머니께서 아침에 일어나 눈을 떠서 세상을 바라보는 것’, ‘매일이 무사하면 즐거운 하루라는 이야기를 들려주실 때 가슴이 뭉클했고 나도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