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의림유치원 민속한마당

공립 의림유치원(원장 유해란)510() 지역주민과 가족이 함께하는 의림민속한마당 축제를 열어 신명나는 전통놀이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제천 두학농악보존회의 사물놀이 공연과 해오름 악극단의 부채춤 공연을 시작으로 여는 마당(개회식), 놀이 마당(민속 놀이 체험), 닫는 마당(폐회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놀이 마당은 즐길 거리(페이스 페인팅, 국궁, 투호, 딱지치기, 말뚝이 먹이주기, 떡메 치기 등), 만들 거리(송편 비누, 천연 염색 등), 먹거리(메밀전, 꽃산병, 인절미 만들기 등)로 마련되어 행사에 참여한 유아와 가족, 지역 주민들이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세대 간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어린 시절 친구들과 함께 했던 옛 놀이를 자녀와 함께 해보며 추억여행을 할 수 있어 좋았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행사를 마련한 의림 유치원 교직원은 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전통놀이를 통해 유아들에게 기억에 남을 뜻깊은 경험을 제공해준 거 같아 너무나 뿌듯하다고 전했다.

유해란 원장은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놀이하며 즐길 수 있었던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밝히며, 행복씨앗학교인 의림유치원은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모두가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들을 자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