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Wee센터 2018. 학업중단 예방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경균) Wee센터는 지난 9월 20일 제천관내 특수학교와 대안학교를 포함한 학교별 학업중단예방 업무 담당자 44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진천상고 김정진, 제천홍광초 김경신, 제천여고 박소영 선생님을 초빙하여,『2017 학업중단숙려제 모니터링 결과안내, 2018. 학업중단숙려제 운영 기본계획 및 지침, 학업중단 예방 우수사례(초, 중등부분), 학업중단 숙려제 및 정보연계 마감 나이스 지원시스템, 학업중단 청소년 맞춤형 지원 사업(동행카드) 안내』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매년 업무를 맡고 있지만 해마다 새롭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숙려제 대상 학생의 흥미와 욕구를 파악하고 학생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교육적인 관점(효과성, 안전문제 등)을 고려하여 적극 수용하고 실시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제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업중단숙려제 운영 시, 학교의 외부자원 활용은 필수적이며 매우 효과적이다. 따라서 학교에서 Wee센터로 의뢰하는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을 학교생활, 진로문제, 가정문제 등 유형별로 분류하여 해당 학생의 심층상담을 통한 정서적 안정과 적극적인 지원을 통한 학업 복귀 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