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학교 운동장 정지(레일끌기)용역 통합계약 지원사업으로 학교 예산 절감 및 업무경감 실현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 진) 학교지원팀에서는 하절기 학교 운동장의 효율적 관리와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운동장 정지용역(레일끌기) 통합계약 학교지원 사업을 5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본 지원사업은 학교의 사전 수요조사를 받아 통합계약으로 체결하였으며, 정지(整地) 용역 후 학교 자체예산으로 대금을 지급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학교에서는 운동장 레일 끌기를 통해 운동장을 반반하고 고르게 만드는 것은 물론, 여름철 무성히 자라는 잡초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게 되었다.

정지 용역사업은 5월부터 9월까지 학교당 12회로 작업이 진행되며, 통합계약 추진으로 해당 16개의 학교에서는 관련 행정업무를 줄이고, 소요 예산의 20% 이상의 예산 절감효과를 얻게 되었다.

송학중학교 지성훈 교장은 하절기마다 학교에서 인부를 고용하거나 교직원들이 틈나는 대로 운동장의 풀을 뽑았는데, 이러한 지원사업으로 적은 예산으로 학교 시설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게 되어 올여름은 마음이 놓인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정 진 교육장은앞으로도 학교현장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정지용역지원과 같은 통합계약 학교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예산을 절감하고 학교의 업무가 경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