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백운초등학교 여름방학 중 SW캠프 운영

제천백운초등학교(교장 최동섬)는 미래창조과학부와 교육부가 2018 ~ 20192년 연속 선정한 소프트웨어(SW)교육 선도학교로서 다채로운 SW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SW교육의 일환으로 여름방학을 활용하여 백운초등학교의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812()부터 14()까지 SW교육 캠프를 실시하였다.

소프트웨어(SW)교육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정보통신 소양교육 및 언플러그드 활동, 로봇마우스 조작, 3D 펜 체험, 피지컬 컴퓨터인 메이키메이키 활동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소프트웨어교육에 필요한 순차, 반복, 조건 등의 개념을 학습하였다. 특히 메이키메이키 활동에서는 과학교과와 연계하여 도체와 부도체를 구분하고 제작하는 활동을 통해 간학문적인 융합교육을 꾀하였다.

이번 SW캠프롤 통해 학생들은 소프트웨어에 대한 다양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본교 5학년 차모(·12) 학생은 주변에 있는 다양한 것들을 소프트웨어(SW)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백운초등학교 최동섬 교장은 이번 소프트웨어(SW)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컴퓨팅 사고력을 함양하고 미래지식기반 사회에 맞는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처럼 앞으로도 학교에서 많은 노력을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