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 온택트로 만나는 제천행복교육지구 상상한마당 개막

제천시청, 제천마을교육공동체함지박,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하는 [2020. 온택트로 만나는 제천행복교육지구 상상한마당]1111()부터 1118()까지 8일간 운영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을 축제의 방향은 온오프 병행, 소그룹 체험, 분산 운영,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신청, 성과 나눔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2020. 온택트로 만나는 제천행복교육지구 상상한마당 주요 내용은 찾아가는 마을학교 체험처 운영 제천행복교육지구 성과나눔 행복씨TV유투브 생방송 제천행복교육지구 홈페이지 상상한마당 게시판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마을학교 체험 장소는 공간속의 어울림교동민화마을종합예술문화로 크는 작은새잘 배워서 남주는 마을학교다육촌-꼬마농부보드연구회다락마을학교제천창작소홍톨문화원언제나 봄으로 2020년 제천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기관으로 선정된 체험처 중 10개 기관이다. 찾아가는 마을학교 체험은 제천행복교육지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았으며, 342명의 신청자에게 무료체험권을 배부하였다. 행사 기간 동안 찾아가는 마을학교 순환버스를 운행하여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한 행사 진행 봉사활동자가 탑승하여 시민들의 안전한 승하차와 방역 활동에 도움을 주도록 하였다.

1114() 14:30~16:30, 유튜브 행복씨TV’로 생방송 되는 [제천행복교육지구 성과나눔 ON:DAY]는 제천마을교육공동체 함지박에서 진행하고 코로나19장기화로 사전촬영한 인터뷰 영상과 시청자가 실시간 참여 가능한 이벤트가 생방송 될 예정이다. ON:DAY 주요 방송 내용은 축하인사(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 제천시장 이상천,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영, 제천행복교육지구 마을활동가 릴레이 축하영상), 제천행복교육지구 소개(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장 고승식) 제천마을교육공동체(함지박,봉양사랑협동조합,흰구름마을교육공동체,청풍나래)마을학교,마을교사 이야기 제천행복씨앗학교(의림유,명지초,덕산초중,제천여중,제천제일고)이야기마을형공동교육과정(미디어콘텐츠과정, 영상제작기초과정, 오케스트라합주과정)이야기 실시간 시청자 참여 이벤트 등이며 참가자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되었다.

백창현 제천마을교육공동체 함지박 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새로운 방식의 마을 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하면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기존에 없던 무()에서 유()를 창조한다는 즐거움과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 학교와 마을이 서로 상생하고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공동체 안에서 자랄 수 있도록 제천행복교육지구는 계속 노력할 것이다. 2020년 온택트로 만나는 제천행복교육지구 상상한마당을 통해 제천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마을교사를 제천시민들께 알리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안태영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2020년 갑자기 찾아온 코로나19로 제천의 교육현장이 어려움을 겪을 때, 제천행복교육지구는 선제적으로 마을교사 인력풀을 활용한 원격수업 지원활동, 원격수업지원 긴급교사연수, 글로벌 학부모 소통공감회 등을 통하여 지역의 교육력 제고에 노력하였다. [2020. 온택트로 만나는 제천행복교육지구 상상한마당]을 통해 제천행복교육지구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2021년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2020. 제천행복교육지구 상상한마당 리플렛(발송용).pdf
1.8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