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산중학교, ‘찾아가는 학교 독서교육’ 운영

수산중학교(교장 조봉주)116()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 독서교육을 운영하였다. 1부에서는 충청북도교육도서관 후원으로 안녕, 나의 별의 저자 이종수 시인을 초청하여 강연회를 실시하고, 2부에서는 샌드아트 독서교육 공연을 진행하였다.

1부 이종수 시인 초청강연회에서는 <시로 발견하는 나>라는 주제로 삶과 이야기가 있는 시를 이해하고 창작하고 공유하면서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2부에서는 <모래로 들려주는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꽃들에게 희망을, 괭이부리말 아이들등 샌드아트 공연을 관람하고, ‘나도 샌드아트 작가가 되어 학생들이 직접 모래로 체험하면서 창의적인 사고를 기르고 따뜻한 감성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수산중학교 3학년 이기혁 학생은 시인과 함께 시 쓰기 활동을 하면서 평소 어렵게 생각했던 시가 친근하게 느껴졌고, 나의 목소리로부터 시가 시작된다는 것을 새롭게 알 수 있었다. 또한 시를 쓰고 친구들과 함께 돌려 읽으며 다른 친구들의 감정을 공유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수산중학교 조봉주 교장은 이번 찾아가는 학교 독서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문학적 상상력이 증대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교 독서교육 지원을 통해 다양한 독서 행사를 운영하여 학교도서관과 학생들의 독서교육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