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산초, 전교어린이회 거리두기 캠페인 실시

 제천 화산초등학교(교장 홍준락)에서는 114, 전교어린이회 회장 및 부회장, 4,5,6학년 학급 임원 24명이 등굣길에 코로나19로 인해 강조되고 있는 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의 중요성을 전 교직원 및 학생들에게 인식하게 함으로써 방역에 대한 중요성을 재인식 시키고, 학생들의 자발적 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내에서 학생 간 접촉이 어려운 상황에서 실내 밀집도를 최소화하며 캠페인을 진행했다. 준비 과정에서는 화상 회의와 간접 회의를 통해 전교어린이회 학생들이 스스로 예산을 세워보고,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계발했다.

캠페인 활동으로 등굣길에 전교어린이회에서 준비한 마스크, 간이 손 소독제, 마스크 목걸이, 등교 맞이 간식을 하나의 방역 키트로 포장하여 전 교직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누어주었으며, 거리두기를 지키자는 팻말 캠페인과 발열 체크 도우미 또한 당일 발열 체크 담당 교사와 함께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면등교 이후 지켜야하는 방역 수칙에 대해 전 교직원과 학생들이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은 자율적으로 해결해나가는 문제 해결 능력과 학교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게 되었다.

화산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 주도의 방역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며, 전교어린이회 구성원들이 올바른 민주 시민 의식을 가지고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