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교육지원청, 새단장한 민원실에서 고객만족 제고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영)이 고객중심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청사 본관 1층에 민원인 전용 민원실을 마련하고 내·외부 환경을 개선했다.

□제천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기존 민원창구는 일반사무실과 함께 한쪽 책상만을 사용하여 민원인이 불편을 겪었는데, 신청사로 이전 하면서 외부접근성을 높이고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해 민원인 전용 공간을 마련하였다.

□방문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청사 현관 입구에 안내 게시판과 현관 바닥에 화살표로 사무실을 표시하여 필요한 민원 업무와 담당 부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민원인 대기공간에는 민원전용 노트북을 설치하여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인의 편리를 위해 급속 핸드폰 충전기를 비치하였다. 또한, 휠체어 이용자의 사용이 용이하도록 민원실과 연계된 호출벨을 활용한 사회배려대상 민원인 전용 서비스도 마련되어 있다.

□이 밖에도 민원인이 가장 많이 찾는 학원관련 민원을 민원실에 함께 배치하여 민원인이 사무실을 찾아 헤매는 일 없이 신속하게 일을 마칠 수 있게 공간을 효율적으로 배치했다.

□아울러, 제천교육지원청은 민원실을 소통과 공감의 공간으로 만들고자 각 기관의 홍보용 자료와 민원실 전용팩스, 민원인을 위한 서식 작성대 등 수요자맞춤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제천교육지원청을 방문한 한 민원인은 지난번에 방문했을 때와 다르게 새로 이전한 청사에 민원실이 따로 위치하여 업무를 보기 너무 편리했고, 주차공간이나 편의 시설들이 개선되어 방문하기 좋았다. 지금처럼 계속 민원실이 잘 유지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