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산초병설유치원, 음악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

제천 화산초병설유치원(원장 홍준락)에서는 1027, 세계악기 음악여행공연이 열렸다. 이 행사는 공연장을 직접 찾아가기 힘든 화산초병설유치원 유아들을 위해 유치원으로 연주단을 초청하여 세계 여러 나라의 대표적인 악기들로 연주되는 민속음악을 감상하는 문화예술 체험활동이다.

연주단은 다양한 악기의 생김새와 소리, 여러 나라의 민속음악에 대한 해설을 통해 유아들이 음악을 더 잘 듣고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하였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쉽고 재미있는 설명 덕분에 이 날 공연에서 유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었다.

공연을 관람했던 유아들은 처음 보는 악기들이 많았어요. 소리도 예쁘고 신기했어요.” 라고 소감을 말했고, 화산초병설유치원 이선진 교사는 얼마 전 수업 중에 다른 나라의 음악과 춤에 대해 사진과 영상을 보며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오늘 실제 연주되는 음악을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전했다.

화산초병설유치원이 소재한 제천과 같은 소도시에서는 문화공연을 접하기가 어렵고, 특히 올해는 지역 내에서 이루어지던 축제와 행사가 모두 취소되어 지역축제 중에 볼 수 있었던 작은 공연을 관람하는 기회조차도 사라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실시된 화산초병설유치원의세계악기 음악여행공연은 아름다운 음악을 들으며 세계 곳곳을 다녀온 듯 마음까지 풍요롭게 하는 색다른 문화예술 체험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