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토중학교 Wee클래스‘또래상담 동아리 학생들의 따뜻한 밥데이’운영

내토중학교에서는 2020.10.16.() Wee클래스 또래상담 동아리와 학생회 대의원 학생들이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제천경찰서와 연계하여따뜻한 밥데이를 운영하면서 학교폭력 예방 활동도 전개하였다.

이 행사는 마음의 온도 높이기를 슬로건으로 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아침식사용 간단한 먹거리와 학용품을 제공하면서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격려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내토중학교에서는 매년 또래상담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급우간 신뢰를 형성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보도에 의하면 주5일 이상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청소년 비율이 35.7% 정도라고 하는데, 학생들의 건강면에서도 아침식사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차원에서 내토중학교와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제천경찰서의 따뜻한 밥데이운영은 매우 의미 있는 행사라 할 수 있다.

행사를 마치고 이경희 센터장은이번 행사가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즐거움을 더해주고 나아가 학교폭력 예방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으며, 내토중 Wee클래스 송시연 전문상담교사는학생들의 이런 경험들은 자신의 진로 개척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하였다. 또한 3학년 이윤지 학생은아침을 못 먹고 오는 친구들이 주변에 많은데, 오늘 행사를 통해 친구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봉사의 즐거움도 함께 느낄 수 있어 흐뭇했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