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락초 2학년 제천행복지구 마을교사 협력수업

제천 장락초등학교(교장 고경석)923()~1015()까지 2학년 6개 반을 대상으로 제천행복교육지구 교육과정 운영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교사 협력수업을 실시하였다. 코로나 19로 인해 등교수업과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느라 몸과 마음이 지친 아이들이 제천교육지원청의 교육과정 운영지원 사업으로 실시된 마을교사 협력수업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아이들도 무척 기뻐하였다.

지난 918() 2학년 4반을 시작으로 2학년이 등교수업을 하는 날에 1개 반씩 수업이 이루어져 923()1, 928()2, 106()3, 1015()6반이 마지막으로 수업을 하게 된다. 마을교사 선생님이 교실을 방문하여 이루어지는 수업이다.

□ 『변신! 아슬아슬 가면을 읽고 이루어지는 독후활동으로 인상적인 장면, 주인공의 마음, 나에게 가면이 생긴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지 발표도 하며, 내가 쓰고 싶은 가면을 자신만의 개성이 드러나게 만들고 써 보며 자신감을 찾게 하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 나만의 멋진 가면을 만들어 쓴 2학년 ○○ 학생은 나만의 멋진 가면을 만들어서 기분이 좋고, 가면을 쓰니까 용기가 생기는 것 같아요.”라며 즐거워하였다.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제천교육지원청 관계자와 이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연계해준 최○○부장 선생님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장락초는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용기를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