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교육지원청, “내가 만든 청렴계단”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영)은 청사 이전을 기념함과 동시에 직원들의 청렴 의식 제고를 위하여 청렴 계단을 조성하였다.

이 계단은 일반적인 계단이 아닌 일명 내가 만든 청렴 계단으로 제천교육지원청 전 부서(22센터) 15개 팀이 직접 계단 문구 고안하여 제작한 데에 더욱 의미가 있다. 청렴! 자기와의 계약, 자기와의 약속(재무팀)’, ‘청렴하면 잔칫상, 부패하면 제사상(보건급식팀)’, ‘당신의 청렴, 정품입니까?(전산팀)’, ‘운동은 꾸준히 부패근절은 과감히 청렴은 영원히!(체육교육팀)’등 청렴과 업무를 연계하면서도 미소를 짓게 하는 센스있는 청렴 문구가 눈길을 끌었다. 이번 내가 만든 청렴 계단은 각자의 업무 분야에서 실천할 수 있는 청렴을 찾고 이를 시각화함으로 조직 내 청렴 문화를 확산에 기여한 바가 크다.

제천교육지원청 홍명신 주무관은 내가 만든 청렴 계단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나의 업무에서도 할 수 있는 청렴이 있다는 걸 발견한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 또한 직접 고안한 청렴 문구가 계단 표찰로 제작되어 신기하고 신청사에 대한 애착이 더욱 커졌다.”라고 말했다.

직원들에게 청렴을 내재화함과 동시에 청사를 방문하는 교육수요자 및 민원인에게 청렴 홍보를 달성할 수 있는 내가 만든 청렴 계단에 대한 호응이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