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 장엄유치원, 줌(Zoom)을 활용한 별난 요리수업

집에서도 잘 따라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제천 장엄유치원(원장 김순주)에서는 요즈음 (Zoom)을 활용한 실시간 별난 놀이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화제다.

원격수업 노하우를 발전시켜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놀이수업을 진행함으로써 유아 및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였다. 지난 14일에는 사전에 놀이 일정표와 수업자료를 배부하고, 실제처럼 줌 화상 요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유아들의 수업 효과를 극대화 했다. 채소야 놀자~라는 줌 화상 요리활동에 참여한 한 유아는 엄마랑 맛있는 카레도 함께 만들고, 선생님과 친구들의 얼굴을 컴퓨터 화면에서 볼 수 있어서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했다.

이 유치원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지난 826일부터 유치원 밀집도 1/3을 유지하기 위해 맞춤형 종합지원(돌봄교실 운영)과 원격수업을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4월 유치원 휴업 기간에도 각 가정에 놀이꾸러미를 배부하고, 학급밴드를 통해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하고 싶은 편지글과 동영상을 받아 보이는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여 행복한 추억을 선물하였으며 학부모님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순주 원장은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유아들과 부모님이 놀이활동 원격수업을 보면서 조금이나마 유치원에 오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고, 가정에서 부모님과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는 놀이를 소개하고 원격수업 활성화를 위해 더 연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