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문화예술교실

2020. 제천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문화예술교실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영)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2020. 8. 10.() ~ 8. 13.() ‘여름방학 문화예술교실을 온종일 진행한다. 관내 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21명을 3모둠으로 나누어 신청사(제천교육지원청) 내 공간에서 요리, 목공, 원예, 연극 활동을 실시하였다.

해마다 제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여름방학 기간동안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문화예술체육활동 중심의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진행되는 올해 프로그램은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육지원청 내 여러 공간에 체험실을 분산하였다. 칸막이를 설치한 탁자를 제공하여 식사거리를 유지하며, 식사 후 놀이영역(영화, 레고, 도미노, 닌텐도)에서 거리를 지키면서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도록 하였다. 보조강사, 대학생 자원봉사자, 특수교육지원센터의 다양한 인력들이 학생들을 개별 지원하여 알차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몸을 부대끼고 얼굴을 맞댈 수는 없었지만 연극, 목공, 원예, 요리라는 문화예술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날마다 기대감을 채우고 아쉬움으로 마무리되었다.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문화예술 위주의 진로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학생들이 행복하게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