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제천교육지원청, 제2회 청소년영화제 개막

2회 제천청소년영화제 (JYFF: Jecheon Youth Film Festival)가 지난 12.18.() 오후 1시부터 제천영상미디어센터 3층에서 열렸다.

영화제는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영화와 지역이 만나는 행사로 2018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 추진되는 제천 유일의 청소년영화제이다. 상영작품은 제천청소년 UCC공모전에서 수상한 용두초 용두뉴스를 비롯한 초등5작품, 내토중 손내밀어주세요를 포함한 중등5작품, 청풍영상위원회와 제천교육지원청이 추진하는 지역중심마을방과후학교 레디액션팀의 벅서만원’, 그리고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짐프스쿨팀에서 제작한 침묵’, 시민영화제 추천작품나만 없는 집등 이었다.

영화상영 후에는 <무비토크> 코너를 진행하여 영화를 제작한 청소년들과 관객과의 대화시간을 가졌다. 영화제를 찾아온 관객들을 위한 포토존, 경품추첨, 선물나누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연말의 축제 분위기가 만들어졌다.

영화제 추진단장을 맡은 이반야(세명고3) 학생은 영화에 관심이 있어 중학교 때 부터 레디액션 활동을 통해 영화를 만들어 보았지만, 청소년영화제는 처음 기획해보았다. 영화제 기획 경험이 없어 미숙하지만 우리들이 만든 영화를 지역사람들과 함께 볼 수 있다는 것이 설레고 기뻤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제천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 고승식센터장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JIMFF와 더불어 JYFF가 작년부터 청소년주도로 진행되고 있다. 제천문화재단영상미디어산업팀과 제천국제음악영화제와 함께 미래사회를 주도해갈 우리 청소년들의 영상교육을 위한 영상영화학교 등을 구축하여 청소년들의 활동을 지원하겠다라며 앞으로 지역중심의 영상교육에 대한 전망을 내놓았다.

영화제는 학생, 교원, 학부모 등 지역민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행사로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