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제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 교육정책연수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경균)121214:00 제천안전체험관 오리엔테이션홀에서 관내 유····특수학교 운영위원, 학교장, 간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학교운영위원 교육정책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학교민주주의를 주제로 박순걸 강사의 특강과 학교 민주주의와 교육현안 과제에 대해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과 김호경 제천시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장간의 대담 형식으로 소통 톡&톡 시간을 통해 학교운영위원들과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하는 등 앞으로 충북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진행된 이상천 제천시장과의 만남 시간에는 특강과 질의·응답을 통해 제천교육발전을 위한 제천시와 교육청간의 상생과 동행관계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김호경 제천시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장은 민주적인 학교를 위해서는 모든 교육구성원의 노력이 필요하며,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위해 다양한 교육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제천교육지원청 유경균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들과 함께 교육정책과 현안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 “앞으로도 제천교육 발전뿐 아니라 충북교육발전을 위해서는 학교운영위원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