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백운초등학교, 급식소위원 및 학부모 급식 납품업체견학

백운초등학교(교장 최동섬)에서는 1118일에 백운초,화당초,백운중 급식소위원 및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납품업체 견학으로 풀무원 두부공장(음성)을 방문하였다. 평소 학교급식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님들과 함께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두부를 제조공장에 직접 방문하여, 콩을 고르는 것부터, 제작, 포장, 보관까지 모든 과정을 듣고 또 눈으로 볼 수 있어 두부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시간이였다.

두부공장 견학은 오전에 유기농 두부라인 생산 과정 견학과 쿠킹스튜디오에서 두부 만들기 체험으로 운영 되었고, 오후에는 물류 냉동창고 견학으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두부 제조·가공 시스템을 눈으로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두부공장 견학을 통해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공산품의 품질과 위생에 대해 더욱 확신을 가질 수 있었고, 백운초, 화당초, 백운중 학부모님들에게도 유익하고 신나는 시간이었다.

백운초 김한숙(급식소위원)어머님께서는 학교급식에 사용하고 있는 공산품의 생산·포장의 전 과정을 직접 살펴보니, 더욱 믿음이 가고 안전한 학교 급식 먹거리 선정을 위해 애쓰시는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날 두부공장 견학이 유익하고 좋은 시간이였다고 한다.

백운초 관계자는 학부모님들께서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가공식품의 제조공정을 직접 보고, 들으면서 학교급식에 대한 믿음이 더욱 확고해지고, 급식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