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송학중학교, 다문화교육이해 명사특강 개최

송학중학교(교장 지성훈)20191031일 한국인이 알아야 하는 네팔, 네팔 친구를 만나기 전에 알아야하는 것들이란 주제로 네팔 출신 수잔 샤키야를 초청하여 다문화 이해 명사특강을 실시하였다.

강사로 온 수잔 샤키야는 인기리에 방영된 JTBC “비정상회담네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라는 프로에 고정 출연하였고 EBS 세계테마여행, 한국기행 특집방송과 YTN 라디오 세계를 만나는 시간인 국경없는 토론”, MBC everyone “대한 외국인에 출연하고 있다.

이날 수잔은 네팔리로서 한국인이 알았으면 하는 네팔의 문화를 소개하고 네팔 친구를 만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할 것들에 대해 2시간 강연을 실시하였다. 강연 내용은 송학중학교 학생들이 세계 시민으로서 다른 문화를 알아가는 과정에 큰 도움을 주었으며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강연을 들은 한 학생은 유명한 사람을 직접 보니 너무 신기했고 재밌는 강연내용에 더욱 의미 있고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 네팔 친구를 만나기 전에 알아야할 것을 들으며 남을 이해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해 웃음을 짓게 했다.

이날 강연을 마치고도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하면서 학생들, 교직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글로벌 친교를 쌓아가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