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입석초등학교, 합동소방훈련 실시

입석초등학교(교장 전철식)1024일 오전 11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전교생이 참가한 이날의 훈련은 제천119안전센터와 연계하여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먼저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에 행하는 올바른 행동과 대피 자세에 대하여 학습하였다. 곧이어 실제상황처럼 비상벨이 울리고 연기가 가득한 복도를 지나 대피장소까지 신속하게 이동하는 훈련이 이어졌다.

학생들은 안전한 대피장소에서 대기하며 소방차와 구급차가 화재를 진압하고 환자를 이송하는 일련의 과정을 지켜보았다. 특히 이번 훈련은 실제 화재 현장처럼 연기발생기를 이용하였고, 비상벨과 발화물을 작동하여 화재 상황을 만들어 생동감 있는 훈련이 될 수 있었다. 훈련 후에는 제천119안전센터장의 강평 및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 날 훈련에 참가한 입석초등학교 1학년 학생은 학교에서 진짜로 불이 나면 혼자 도망가거나 숨지 않고 선생님과 함께 대피하겠다.”라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입석초등학교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2019.10.28.~11.01.)기간을 가정과 지역사회에 적극 홍보하고 재난대비 자체점검, 현장토론훈련, 현장대응훈련, 등의 다각적 활동을 준비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은 재난 대응 역량 강화 및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큰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