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입석초등학교, 입석독서축제 개최

제천 입석초등학교(교장 전철식)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인식의 지평을 넓히고 독서생활 습관화를 촉진하기 위하여 1021일부터 25일까지 독서축제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입석초등학교의 학생들은 지난 21일 인기 동화 빅피쉬의 저자 이기훈 동화 작가와의 만남을 가졌다. 작가는그림책 이야기와 창의적 상상놀이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자신의 그림책과 창의적 상상을 할 수 있는 놀이를 전하는 강연하였다. 학생들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자유로운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23일에는 지역 도서관인 제천기적의 도서관을 방문하여 도서관 사서 선생님의 지도 아래 열람 및 대출방법을 배우고 책놀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프로그램 참여 후에는 자유 열람을 통해 평소 자신이 읽고 싶은 책을 자유롭게 읽는 시간을 가지며 마음의 양식을 쌓았다.

25일에는 독서 골든벨을 통해 자신이 읽은 도서를 다시 한 번 책에 대한 자신의 소감을 나눌 예정이다. 독서골든벨의 대상 도서로는구름으로 만든 옷’,‘무지개 물고기’, ‘강아지똥’,‘쿵푸 아니고 똥푸’,‘어린왕자가 선정되었다. 학생들은 해당 도서를 읽고 책과 관련된 퀴즈를 풀며 즐거운 독후 활동을 함께 할 예정이다.

한편 교내 도서관에서는 독서 축제 기간 동안 학생들에게 만화책 아닌 동화책, 소설책과 같은 도서를 대출하여 읽는 학생들에게 소정의 간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학생들이 다양한 책을 접하기 보다는 만화책 위주로 독서하는 경향이 있어 다양한 책을 읽도록 권장하는 의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이다.

도서 축제에 참여하고 있는 6학년 현윤성 학생은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이 있어서 즐겁고 재미있었다. 특히 동화 작가님과 상상놀이가 기억에 남는다. 축제 기간 동안 평소보다 많은 책을 읽을 예정이다.’라며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