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홍광유치원, 실내놀이터 체험활동

홍광유치원(원장 김경숙)에서는 제천시 소재 장락동으로 만3세 유아들이 실내놀이터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체험으로는 기차, 편백나무존, 트렘폴린, 왕자방, 공주방, 직업체험방, 놀이방등이 있었다. 유아들은 주제별로 넓은 공간의 방에 자유롭게 참여하여 놀이를 해보았다. 2019 개정 누리과정이 지향하는 바와 같이 유아중심, 놀이중심의 교육과정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 아이들이 마음껏 놀이를 선택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경험을 해 보았다. 이에 만3세 유아는 넓고 장난감도 많아서 내 마음대로 놀이할 수 있고 정말 좋아요!” 라고 말하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이번 실내놀이터를 통해 유아들은 신체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평소에 체험하지 못한 색다른 활동을 할 수 있었다.

홍광유치원 김경숙 원장은 이번󰡒찾아가는 실내놀이터 활동처럼 다양한 놀이시설과 환경을 아이들이 마음껏 이용하여 체력증진과 사회성 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마련해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