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제천교육지원청, 학부모 강연 '로봇과 함께 살아갈 우리 아이' 개최

충청북도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경균)은 행복교육센터 주관으로 로봇과 함께 살아갈 우리 아이라는 주제의 초청강연이 지난 1021() 제천안전체험관 오리엔테이션 홀에서 열렸다.

강사로 나선 한재권교수는 버지니아 공과대학교 출신의 기계공학 박사로서, 로봇 똘망과 다이애나 등을 제작한 로보티즈 수석 연구원 출신으로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1기 위원을 역임했으며, 2011년도 로보컵 우승자로서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로봇박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초청강연회에서 한재권 박사는 로봇이 변화시킬 세상을 말하다, 로봇이 바꿀 우리의 삶과 문화, 로봇과 함께 살아갈 세상등의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제시하였고 학부모들에게는 변화된 교육 흐름을 제시하였다.

150여명의 학부모, 학생, 교사, 마을교사 등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치러진 이번 특강을 기획한 고승식 장학관 (제천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장)인공지능, 로봇과 함께 살아갈 우리 아이들을 위해 미리 보는 미래, 준비하는 오늘을 위해 마련하게 되었다라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인간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실패의 경험을 통해 아이들은 따뜻하게 자란다는 박사님의 말씀이 마음에 와 닿았다. 오늘 강연회를 통해 어른들의 역할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성찰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쉽게 접할 수 없는 명사 강의를 개최해 준 교육지원청에 감사를 드린다라고 소감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