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왕미초등학교 SW놀이 체험의 날 운영

왕미초등학교(교장 박효순)1011() 소프트웨어 선도학교의 일환으로 전교생이 함께하는 [2019. SW놀이 체험의 날]을 개최하였다. 2017년부터 3년째 이어져오고 있는 이번 행사는 놀이교육연구학교와 연계하여 전교생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놀이 중심의 다양한 SW놀이 체험부스를 마련하여 학생들로부터 호응이 높았다.

각 체험부스는 본교의 SW 학생자율동아리와 4~6학년으로 구성된 봉사단에서 운영하였다. 정렬망의 원리, 코딩, 틱택토 삼목달리기와 같은 언플러그드 놀이부스와 햄스터봇, 터틀봇, 드론을 이용한 로봇 체험부스, 마이크로비트, 메이키메이키를 활용한 SW동아리 작품 체험부스 등 총 8개의 부스를 운영하여 지난해보다 더욱 다양해진 SW놀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SW교육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행사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개별 미션 수행 형식으로 진행되어 SW놀이 체험의 개별화 및 프로그램의 적합성을 높일 수 있었고 더불어 학생들이 SW에 보다 흥미 있고 친근하게 접근하여 컴퓨팅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봉사단에 참가한 6학년 이○○ 학생은 “SW 자율동아리를 운영하면서 SW 놀이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저학년 동생들도 재미있게 놀이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또한 놀이부스의 모든 미션을 성공한 3학년 박○○ 학생은 “SW는 항상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코딩을 이용해서 로봇이 움직이는 것을 보니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