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수산초중학교 사제부모 동행캠프 실시

수산초중학교(교장 이영두)926~2712일 동안두레중심 사제부모 동행 캠프를 실시하였다.

두레중심 사제부모 동행 캠프는 초중통합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가 혼합 구성된 두레 중심으로 운영되는 캠프이다. 이번 캠프는 두레별 체험활동을 통해 공동체의식을 강화하고, 지속발전 가능한 농산촌 소규모 초중통합학교의 교육활동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계획되었다.

1일 차에는 제천산악체험장에서 다양한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심신을 강화하고, 충북학생수련원 제천분원에서 힐링 프로그램과 레크레이션 및 캠프파이어를 통해 교육공동체의 교육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 차에는 청풍면에서 숲체험 및 트레킹을 실시하여 자연에서 배우고 화합하는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박재윤 학생(6)친구, 선생님, 부모님과 함께 캠프 활동에 참여하니 더 의미있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한 학부모는캠프 활동 속에서 학생, 교사, 학부모가 서로 화합하는 모습이 인상깊었다. 앞으로도 수산초중학교가 진정한 초중통합학교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학교활동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수산초중학교 교장(이영두)이번 캠프뿐만 아니라 현재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초중통합교육과정을 통해 수산교육만의 장점을 심화, 확장시켜 특색있는 초중통합학교로 발전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노력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