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남당초등학교 직업체험을 통해 꿈을 키워봐요

2019926() 남당초등학교(교장 박민재) 1학년~6학년 어린이들은 가을 체험학습으로 이천에 있는 서희테마파크와 리쏘빌에서 여러 가지 직업체험활동에 참가하였다.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서희테마파크"는 고려 때 외교적 지략가인 서희 선생을 기리기 위한 곳으로 역사관 그리고 산책로 등 다양한 테마가 있는 교육 테마파크이다. 또한 이천 리쏘빌에서는 뷰티샵, 양궁훈련소, 동물병원, 리쏘 탐험대, 엔터테인먼트, 특수요원 훈련소, 요리학교, 소방서 등 8개 종류의 직업활동에 대한 다양한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1~3학년은 4개조로 편성되어 4가지 종류의 직업체험을 하였으며, 4~6학년은 서희 테마파크를 둘러보고 리쏘빌의 직업체험에 참여하였다. 이 직업체험 활동은 평소 자신이 꿈꾸던 직업인이 되어 노동을 하고 대가를 받으며, 역할놀이와 동시에 경제교육이 어우러진 체험활동이다. 이 직업 체험 활동에 참여한 6학년 권다혜 학생은 이제 곧 중학생이 되는데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고 알아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평소에 할 수 없었던 소중한 직업 체험을 하여 매우 좋았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체험 소감을 말하였다.

이번 가을 현장체험학습인 직업체험 활동은 남당의 어린이들이 자기 스스로 자존감을 높이고 미래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유익한 자극이 되었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