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제천교육지원청 2019.청소년의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학부모 2차 연수

나날이 심각해지고 있는 청소년 자해예방을 위해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경균) Wee센터는 지난 3월에 이어 95일 수원과학대학교 사회복지과 이은진 교수를 다시 초빙하여 강사가 직접 계발한자해예방 및 개입을 위한 부모교육프로그램이란 내용으로 청소년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학부모2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는 학부모 70여명이 참가하여 가정에서 실제 적용해 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속의 다양한 접근 기술들을 집단으로 연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원래부터 문제 있는 자녀는 없다. 문제 있는 부모만 있다.”라는 생각을 새삼 하게 되었으며, “부모의 작은 노력으로 소중한 자녀들의 생명을 지켜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이번 연수를 통해 아이의 관심에 집중하는 대화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과 아이들이 필요로 하는 도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게 되었다.”고 말했다.

제천교육지원청 유경균 교육장은 최근 경기도교육청에서 계발한 소중한 부모집단교육프로그램을 우리 제천 지역 학부모님들에게 아낌없이 전달연수해주신 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더불어 앞으로 부모님들에게 지속적이고 일관된 예방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부모 교육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