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봉양초등학교 학교 뒷동산 이야기 숲길 정비

봉양초(교장 윤영희)2019년 초록학교로 지정되어 다양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초록학교 프로그램은 숲 교육, 자원 재활용 교육 등 환경과 관련하여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초록학교에서 운영하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 중학교 숲 ]서 초록마음 기르기 일환으로 이야기 숲 길 정비 사업을 하였다. 평소 학생들이 비가 오면 질퍽거려서 학교 숲길을 오르기 어려웠는데 이번에 놓인 이야기 숲길 나무다리 덕분에 사계절을 편하게 숲 교육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숲 길 정비를 통해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도 편하게 숲길을 오고 갈 수 있게 되었다. 봉양초는 학교 뒤 편 작은 숲 덕분에 숲이 주는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숲 길 나무다리 시설정비는 사계절 동안 변화하는 숲에서 자연의 신비로움을 생활처럼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봉양초(윤영희 교장)는 미래를 살아갈 우리 어린이들에게 숲 교육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봉양초 어린이들은 인간 중심 사고방식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 더불어 사는 즐거움을 어려서부터 체득하도록 교육할 것이며, 앞으로도 숲 속에서, 숲이 주는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