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남천초등학교 남천 영어 노래자랑

남천초등학교(교장 김남호)71012교시에 걸쳐 전일제 창체의 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36학년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영어 노래자랑을 실시하였다. 이는 ‘No.1 English Festival’의 다양한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난 한달 간 틈틈이 연습한 팝송이나 챈트를 전교생 앞에서 뽐내는 즐거운 자리가 되었다.

남천초등학교는 평소 창의적 체험활동의 날을 정해 보다 내실있는 창체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영어 노래자랑은 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노래를 통해 영어에 친근하게 다가가게 하기 위한 의도로 작년부터 시행되었다.

2019 남천 영어 노래 자랑에는 3학년 네 팀, 4학년 두 팀, 5학년 세 팀, 6학년 두 팀 총 11팀이 참가하여 ‘Baby shark’와 같은 친숙한 동요에서부터 ‘what time is it?’과 같은 교과서 챈트, 팝송인 ‘Count on me’, 디즈니 제작 애니메이션 알라딘의 주제가인 ‘A whole new world’까지 다채로운 곡들을 선보였다.

학급 전체가 알라딘 주제가 ‘A whole new world’를 부른 4학년 1반의 오은찬 학생은 처음에는 영어로 노래를 부른다는 것이 쑥스럽고 어려웠는데 점차 가사가 외워지고 친구들과 목소리가 맞아가니 무척 즐거웠다. 내년에 기회가 되면 다시 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