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남천초등학교 상상챔버오케스트라 초청 연주회 관람

남천초등학교(교장 김남호)64() 오전 전문연주단체인 상상챔버오케스트라를 학교로 초청, 전교생 모두가 다목적실에 모여 연주회를 관람하였다.

몇 년째 남천초등학교는 일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창의적 체험학습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고자 창의적 체험학습을 전일제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음악회는 그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지역문화예술학교 사업에 선정되어 교육청의 지원 하에 본 행사를 기획하였다.

특히 본 연주회는 단순한 연주회가 아닌, 진로직업 멘토링이 함께 이루어지는 행사로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에 대해 교사가 아닌 실제 음악가로부터 듣고, 궁금한 점들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갖아 그 의미가 깊었다. 또한 국악기 편성으로 이루어진 연주팀의 초청으로 우리 악기의 음빛깔을 음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상상챔버오케스트라 대표를 맡고 있는 유용성 지휘자는 “4차 산업혁명이 일어나는 시대 속에서 인문학과 예술의 힘은 더 커질 것이라며, “아이들이 음악을 비롯한 예술을 어렵지 않게 향유하고 그 속에서 인간성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인 인재로 자라나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날 연주회를 관람한 4학년 1반 이효은 학생은 우리가 음악회를 가지 않아도 이렇게 학교에서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