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명지초등학교 학생회 주관 학교폭력예방 주간 운영

명지초등학교(교장 장병욱) 학생회는 학생회 회의를 통하여 6월 첫 주를 학교폭력예방 주간을 운영하며 다양한 학교폭력예방활동을 벌이고 있다. 학생회가 결정하고 주관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학교폭력예방활동에 많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5월 명지학생회 회의를 통하여 6월 초 학교폭력예방 주간을 운영하기로 결정하였다. 학교폭력을 주제로 다룬 영화를 시청하고 토론하기, 학급별 또래상담사를 선정하여 친구들의 마음을 보듬기, 미술시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학교폭력예방 피켓과 작품을 만들어 전시하고, UCC를 제작하여 명지어린이뉴스를 통하여 함께 시청하기로 하였다.

64일 아침 등굣길 교문 앞에서는 학생회 임원이 주축이 되어 학생들과 교사들이 모두 참여하는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이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써서 약속판을 만들면서 학교를 평화롭고 행복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교사들도 마음을 함께 모았다.

학생회 주관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학생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다. , 학생들이 만든 작품이 중앙현관에 전시되고 아침에 명지어린이뉴스로 방송되면서 학교폭력에 대해 조금 더 민감하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학생회에서 결정하고 실천하는 학교폭력예방 주간 운영을 통하여 명지초등학교가 학교폭력이 없는 즐겁고 행복한 학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