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송학중학교 도서관 행사 실시

송학중학교는 2019527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도서관에서 책을 읽는 습관을 기르고 책과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한 이 행사는 해마다 진행되고 있다.

책 속의 보물 찾기, 도서 관련 퀴즈 대잔치, 한 줄 감상평 추첨, 책 소개하는 엽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학생들이 함께 즐기면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학생 도서위원들이 직접 문제를 만들고, 행사 운영까지 직접 하기 때문에 더욱 의미 있는 도서관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를 직접 운영하고 있는 학생 도서위원 3학년 김나눔, 안서용 학생은 문제를 만들기 위해 여러 책을 읽어야 했던 어려움과 행사 진행 과정 중 일어나는 돌발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이 다소 부족하여 생기는 운영상의 어려움이 있기는 하지만, 친구들이 도서관을 많이 와서 기쁘고, 자신들이 만든 문제를 풀기 위해 책을 읽는 모습이 보기 좋다라고 했다. 그러면서도 한편으로는 이런 행사 때만 도서관을 찾는 친구들의 모습이 조금은 아쉽다고도 했다.

행사를 지도한 김미애 교사는 작년까지는 혼자 문제를 만들고, 행사를 진행할 때도 관여를 했었는데, 많이 후회스럽다. 조금은 부족한 부분이 있어도 학생을 믿고 지켜봐 주면 학생들은 교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책을 읽는 모습을 더 많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기대감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