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화당초등학교 예술보따리 K-POP공연으로 열광하다

화당초등학교는 521() 다목적실에서 학부모와 인근학교 백운초와 백운중을 초대해 K-POP 공연을 관람하였다.

이번 행사는 예술보따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되었으며 아이들의 희망을 반영하여 K-POP 공연을 초대하게 되었다. 평소 방과후 시간에 클래식 악기를 다루는 벽지학교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예술분야를 접하는 좋은 기회이며 예술 안목을 확대시킬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인근학교인 백운초와 백운중 학생들을 초대하여 학교를 넘어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 이바지 하였다.

특히 이 날은 학교 공개의 날로 학부모가 자녀 수업 참관과 예술보따리 공연 관람까지 학교의 알찬 교육, 문화를 함께 공감하고 체험하는 뜻깊은 날이었다.

뚜렷한 개성이 묻어나는 최고의 비보이 퍼포먼스를 관람하면서 관중을 압도하는 다양한 버스트필드의 폭발적인 비보잉 공연에 세 학교 아이들의 함성으로 다목적실이 떠나갈 듯 했으며 압도적인 걸그룹 로즈퀸의 화려한 무대에도 아낌없는 박수로 관람하였다.

문화예술 체험이 부족한 시골학교에 찾아오는 예술보따리 공연으로 인근학교와의 친목과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문화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심어준 의미 있는 행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