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덕산초중학교 2019. 학생선택 테마여행

제천덕산초중학교(교장 박화영)의 특별한 여행인 학생선택 테마여행이 515일부터 17일까지 23일의 일정으로 초5부터 중3까지 5개 학년에서 실시되었다.

학년별로 학생들이 스스로 세운 계획에 따라 실시된 이번 테마여행은 조선역사 탐방 및 현대미술 감상’, ‘세계로 나아가는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과거와 현재’, ‘몸소 체험하는 역사·문화·예술 탐방 in 전주등 학년별로 교육과정과 관련된 다양한 테마를 선정하고 테마에 맞는 여행지와 여행코스, 대중교통편, 숙소 등 여행의 기본 계획을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을 세워 실시되었다.

학생들이 계힉한 여행 장소는 수원, 서울, 순천, 여수, 전주 일원으로 각 도시별로 교육과정과 연관된 경복궁, 서대문형무소, 한국민속촌, 한옥마을 등 다양한 장소를 찾아 살아있는 공부를 할 예정이다.

지난 53일 전교생이 모인가운데 테마여행 계획발표회를 통하여 여행을 통하여 배우게 될 내용을 다른 학년과 함께 공유하고 서로의 계획을 비교하며 수정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이번 테마여행 후 5월 말 테마여행 보고회를 개최하여 각 학년별로 배우고 느낀 바를 발표하는 평가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제천 덕산초중학교의 학생 선택형 테마여행은 올해로 5년째 이루어지고 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여행의 본래 의미를 찾고, 교육적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