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수산초중학교 특별한 교육기부

초중 통합교육과정 운영 연구학교인 수산초중학교(교장 이영두)516() 제천 영육아원(원장 강숙진)을 방문하여, 초중 두레중심 교육활동의 결과물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교육기부활동을 진행하였다.

두레중심 교육활동 중 하나인 융합 방과후에서는 초등 5학년부터 중등 3학년이 함께하는 4개의 프로그램(제과제빵, 목공, 컴퓨터 디자인, 프로그래밍)을 운영하고 있으며, 영육아원의 사전설문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좋아할 쿠키와 빵, 열쇠고리와 연필·책꽂이, 아두이노 드론과 RC, 이모티콘 스티커,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3D프린터 도장 등을 제작하였다. 또한 융합 방과후 준비단계인 초등 1학년부터 3학년은 선배들의 활동을 참관하고 자신들도 영육아원 친구들의 독서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좋은 글귀가 담긴 압화책갈피를 만들어 선물하였다.

교육기부활동에 참여한 6학년 김지한 학생은우리가 만든 활동 결과물이 다른 친구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낀다.”는 소감을 밝혔다. 물품을 전달받은 제천 영육아원 관계자는지역 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영육아원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라고 전했다.

스스로 만든 물품을 기부하는 경험을 통해 학생들은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가졌다. 앞으로도 수산초중학교는 면단위 통합학교로서의 특색 있는 초중 통합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그 결과물을 통해 지역사회 환원 및 나눔문화

정착에도 앞장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