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청풍초중학교 청풍 교육가족 한마음 큰잔치

청풍초중학교(교장 조성봉)에서는 201959() 청풍 교육가족 한마음 큰잔치가 열렸다.

청풍 교육가족 한마음 큰잔치는 청풍초중학교의 모든 학생들과 교직원, 그리고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화합과 협력의 축제로, 기존의 체육대회의 틀을 깨고 모두가 함께 어울려 즐기는 축제 행사이다.

이 날 행사에서는, 청풍초중학교의 모든 교육가족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파이프 공 나르기, 백업 링 농구, 바구니 탑 쌓기, 그리고 전략 줄다리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프로그램 구성 중 인상깊은 것은, 참여 대상의 선정에 있어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주체들이 함께 협동할 수 있도록 하였다는 점이다. 특히 청풍초중학교에서는 소규모 학교의 특성 상 한 학년 당 학생 수가 적은 불리한 여건이 나타날 수밖에는 없는데, 이러한 불리한 점을 세대 간의 소통과 협력, 화합의 기회로 극복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청풍초중학교의 교장 조성봉은 학교는 학생과 교사들만이 만들어 나가는 공동체가 아니고,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구성원들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때 비로소 진정한 배움의 공동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따라서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우리 학교의 모든 학생과 교직원 뿐만 아니라 우리 학교를 관심 있게 지켜보아 주시는 모든 지역 주민들과 학부모님 등 모든 교육가족들이 하나 되어 우리 학교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우리 학교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