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신백초등학교 2019. 양지뜰 가족사랑 행사

신백초등학교(교장 박효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생각하는 의미에서 ‘2019. 양지뜰 가족사랑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51()일에는 신백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생활협약 실천 다짐식을 실시하였다. 그동안 학생들은 전교어린이회의에서 20개의 초안을 마련하여 전체 학급별 투표 후 최종 10개 약속을 제정하였고 교직원들은 학년별 협의를 거쳐 교직원 생활협약 초안을 마련하여 10개안을 최종적으로 정하였다. 학부모님들도 학부모회 대표 모임을 통하여 최종약속 8개안을 확정하였다. 학생들은 스스로 협의하여 만든 학생생활협약 다짐식을 하며 올바른 학교생활에 대한 마음을 새기는 시간이 되었다. 생활협약 실천 다짐식 후 각 학년별로 가족사랑 편지 쓰기와 카네이션 꽃 만들기, 가족사랑 포스터 그리기 등 학년별로 가족 사랑을 표현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부모님의 소중함과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다지는 활동을 이어나갔다.

전교어린이회장 권나현 어린이는 생활협약 다짐식을 한 후 앞으로도 학교 생활하면서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기본질서를 잘 지키는 어린이가 되어야겠다 고 이야기했고, 6학년 김정연 어린이는그것만이 내 세상 영상을 보면서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느꼈고 내가 쓴 편지를 받고 좋아하실 부모님을 생각하니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며 소감을 말하였다. 앞으로 우리학교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제정한 생활협약을 실천해 나가면서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