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홍광유치원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놀이 한마당

홍광유치원(원장 이양순) 2() 홍광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전통놀이를 진행하였다.

홍광유치원 유아전체 및 학부모 10(빨강팀, 주황팀, 다홍팀, 노랑팀, 연두팀, 초록팀, 하늘팀, 파랑팀, 보라팀, 분홍팀)으로 구성된 놀이마당은 말뚝이 떡먹이기, 투호놀이, 윷놀이, 단심줄놀이, 떡메치기, 인절미 만들기, 국궁쏘기, 딱지치기, 구슬치기, 투석기 날리기, 널뛰기, 풍경만들기, 굴렁쇠놀이 등으로 진행되었다.

놀이 마당은 식전행사로 환영행사 및 팀별입장을 마친 후 개회식으로 문을 열었다. 12가지의 놀이마당을 부모님과 함께 즐기며 유아들은 놀이를 통해 전통의 소중함을 느끼고 알게 되었으며 가족, 친구와의 만남을 통한 일체감 및 융화를 결속하는 시간을 가졌다. 4세 원아는 떡 메치기도 해보고 맛있는 인절미도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부모님과 함께 여러 가지 놀이를 할 수 있어서 신기했어요라고 말하며 즐거워하였다.

홍광유치원 이양순 원장은 이번󰡒가족과 함께 하는 즐거운 놀이마당을 통해 우리나라의 전통놀이를 체험하고 우리 가족뿐 아니라 친구들과의 만남도 가질 수 있어서 일체감 또한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기회로 사라져가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