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왕미초등학교 지구사랑 환경캠페인 실시

왕미초등학교(교장 김길수) 6학년 재학생 36명은 422()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아침 등교시간에 지구사랑 환경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4환경프로젝트학습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캠페인은 학교 건물 뒤 대로변 등굣길에서 실시하여 학부모님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공유할 수 있다는 데에 그 의미가 크다.

왕미초 6학년 학생들은 환경 캠페인을 위해 도덕시간에 캠페인 피켓과 문구를 작성하고, 미술시간에는 환경포스터를 그려 전교생과 공유할 수 있도록 환경포스터 전시회를 열었으며, 이 환경포스터를 현수막으로 제작하여 캠페인에 활용하였다.

 왕미초 6학년 이○○ 학생은 환경 캠페인을 준비하고 실천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고, 환경을 지켜나가기 위해 나부터 실천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환경프로젝트학습은 주제 및 활동 선정, 교육과정 재구성까지 6학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프로젝트학습을 계획하고 실천하였으며 환경 캠페인 이외에도 환경 토론회, 환경노래개사대회, 우리학교 생태지도 만들기, 친환경 건축물 제작 등의 다양한 활동들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환경프로젝트학습을 통해 왕미초 6학년 학생들이 지속 가능한 발전과 생태·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알고 지구의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갖추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