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송학중학교 이공계의 날 행사 개최

송학중학교(교장 지성훈)은 수학, 과학, 기술교과를 융합하여 학생들의 4차 산업혁명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주기 위해 이공계의 날 행사(2019419)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졌는데 1부는 미션해결, 2부는 레크레이션과 골든벨로 구성되었으며 전교생을 학년 구분 없이 4개 모둠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각 모둠은 교과별 부스에서 기획된 다양한 미션을 협의를 통해 해결하고 연산기호 또는 숫자 카드를 획득하게 된다. 최종적으로 이렇게 획득한 카드를 조합하여 가장 큰 숫자를 계산값으로 만들어 1부 행사를 마쳤다. 2부는 학생들의 노래자랑, 난타 공연 등을 실시하고 골든벨 퀴즈대회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모둠별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었으며 미션을 수행하면서 수학, 과학, 기술 등의 활동을 모두 경험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했다. 또한 이를 주최한 강석봉 교사는 학생들에게 미래 산업사회에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교과 역량을 고루 키워주기 위해 교과를 융합하게 되었고 모둠별로 미션을 해결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인성적인 역량까지도 키워주고자 했다고 말한다. 함께 행사를 진행했던 교사들도 이러한 융합적인 교과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역량을 키워주고 서로 배려하고 협동하도록 지도하여 서로 존중하고 함께 신나는 학교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