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청풍초중 학생초케스트라 청풍 벚꽃축제 개막식 축하공연

청풍초중학교(교장 조성봉)201946() 청풍면보건소 앞 특설무대에서 2019년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 개막식을 기념하여 오케스트라 축하공연을 선보였다.

이 날 개막식 행사에서는 청풍초중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17명의 단원들이 2019년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의 성대한 개막식을 축하하기 위하여 오케스트라 공연을 선보였다.

이 날 공연에서는 김성호 교사(청풍중 음악교사)의 지휘 하에 학생들은 모두 3개의 곡을 연주하였다.

청풍 호숫가 오케스트라를 지휘하고 이 날의 공연을 위해 학생들을 지도한 김성호 교사는 올해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대한이 살았다아리랑, 그리고 애국가를 준비하였다. 이 노래는 유관순 열사가 실제 감옥에서 부른 노래가사를 복원하여 오늘날의 가락을 입혀 탄생시킨 음악이고, 학생의 노래와 오케스트라 반주가 어우러진 음악으로 편곡되어 공연을 시작하게 될 것이다. 이 노래 이후에는 우리나라의 서정적 정서가 담긴 아리랑과 애국가 메들리를 이어나가게 된다.”고 이야기하였다.

한편 오케스트라의 마지막 연주곡은 피어나는 벚꽃 아래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하는 차이코프스키의 발레 모음곡 호두까기 인형중 마지막 곡인 꽃의 왈츠(Valse des Fleurs)’를 준비하여, 벚꽃축제를 찾아온 수많은 관광객들에게 따스한 봄날이 찾아왔음을 선물해주었다.

청풍초중학교의 교장 조성봉은 학생들이 연주하는 하나하나의 악기가 모여 하나의 조화로운 오케스트라 공연이 되어가는 것처럼, 우리 청풍초중학교의 교사들은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저마다의 개성과 재능을 발견하고 키워주어 급변하는 미래사회에서 요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