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산초 2학기 특수학급 직업체험학습

 화산초등학교(교장 김순태) 특수학급에서는 11월 29일(목)에 경기도 이천시 소재의 어린이직업체험장으로 직업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제천지역 특수학급 중 소그룹 연합체를 구성하여 진행한 것으로 평소  특수학급 학생들이 관심 있는 직업을 탐색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위해 마련되었다.

 체험학습에 참가한 특수학급 학생들은 평소에 직접 체험하기 어려웠던 수의사, 네일아티스트, 소방관, 탐험가, 화가, 요리사와 같은 다양한 활동에 진지하게 참여하고 즐겁게 체험하였다. 또한 학생들은 사전 학습을 통해 체험학습의 안전규칙과 공공장소 예절을 미리 익혔으며, 체험학습을 다녀 온 후에도 사후 학습을 통해 체험학습 후기를 정리하여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텔레비전에서 보았던 특수요원훈련소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신기했고, 앞으로 자주 체험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화산초 특수학급 관계자는 “특수학급 친구들이 관심 분야가 다양하고 남다른 소질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 많다”며“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소질을 꾸준히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많길 바라고, 오늘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꿈에 대한 열정이 한 뼘 더 성장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