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중앙초 학부모 공개수업 및 샌드아트 관람

 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최종원)는 11월 2일(금)에 학부모 공개수업과 더불어 가족 간의 정을 키우는 학생․학부모 대상 샌드아트 공연을 관람하였다. 

 이 날 1, 2교시에는 각 학년별로 학생이 중심이 되는 ‘배움중심’수업의 학부모 참여 공개수업을 실시하였고 3,4교시에는 학생, 학부모 모두 청송관에 모여서 샌드아트 공연을 관람하였다.

 학부모 참여-공개 수업은 1교시에는 1~3학년 선생님들과 특수․전담․보건․영양 선생님이, 2교시에는 4~6학년 선생님들이 학년․ 교과별로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참여를 도모하는 활동위주의 수업을 공개하였다. 이날 학부모들은 수업을 지켜보며 자녀의 학습활동 참여 모습 및 교사의 학습지도 방법을 진지하게 참관하며 학교교육과 자녀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3,4교시에 관람한 샌드아트 공연은 가족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다양한 문화행사를 접하기 힘든 학생, 학부모님들과 함께 새로운 문화공연을 공유할 수 있도록 실시되었다. 또한 맞벌이 등 학부모들의 호응도를 높이기 위하여 수업공개의 날과 샌드아트 공연을 같이 실시하게 되었다. 샌드아트 공연은 학생들이 잘 아는 [흥부와 놀부] 전래동화 및 가족 사랑 및 아이의 꿈을 펼치는 창작동화를 모래로 표현하여 학생,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어냈다.

 오늘 행사에 참여한 김○○ 학부모는 “참여 공개수업으로 아이의 학교생활에 대해 한발자국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샌드아트]라는 새로운 공연을 보게 되어서 즐거웠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문화체험을 하는 시간을 만들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