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유치원 2학기 참관·참여 수업

 공립 의림유치원(원장 유해란)은 10월 24일(수) 2학기 학부모 참관·참여수업을 실시하여 유치원 교육활동을 가정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급별로 실시된 이번 참관·참여수업은 그동안 교육 과정과 방과후 과정 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부모님 앞에서 발표해 보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동시 낭송, 합창, 동극·뮤지컬, 춤(율동, 발레), 악기 연주(리듬악기, 펜플룻, 컵타, 핸드벨, 실로폰, 장구)등 학급 특색과 유아 특성에 따라 연령별로 다양한 활동이 전개되었다. 이번 행사는 만 3세 빨강·주황반을 시작으로 만 4세 노랑·초록, 만 5세 파랑·남색반 순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참관ㆍ참여수업을 통해 유아들은 부모님들 앞에서 자신의 매력을 마음껏 발산하고, 무대 위에서 표현력과 자신감을 키워나가는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학부모님들은 자녀의 유치원 생활 모습을 다방면으로 살펴볼 수 있어 좋았고, 나날이 성장해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기특하고 행복했다는 소감을 밝히며 오늘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의림유치원 박성아 교사는 이번 참관ㆍ참여수업을 통해 자녀의 유치원 생활과 유치원 교육활동 모습을 학부모님과 공유하며 가정과 유치원 간 상호 이해를 증진하고 신뢰감을 높이게 된 것 같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이 유치원 교육 활동에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가정과 유치원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분위기를 이어나가겠다고 했다.